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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퀴

24년 혼다 CBR650R CB650R E-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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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기존 CBR650F에서 완전히 리모델링되어 스포티한 모습으로 재탄생한 CBR650R는 2024년 모델에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이 단계에서 기대되는 것은 외관의 개조이며, 스타일은 신형 CBR1000RR-R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CBR1000RR-R은 2024년형부터 풀 모델 체인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윙렛이 커지는 등 외관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리모델링될 CBR650R CBR 제품군의 일부로 플래그십 자동차의 이미지를 계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메커니즘은 전자 제어식 클러치를 채택하여 더 쉬운 핸들링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와이어 또는 유압을 통해 수동으로 작동되던 클러치는 모터 구동 액추에이터에 의해 자동화됩니다. 클러치 레버는 스위치 역할을 하도록 남겨집니다.

혼다는 2023년 1월 '혼다 E-클러치'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했고, 오토바이용 클러치 바이와이어 시스템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오토바이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전자 제어 스로틀은 스로틀 바이 와이어라고도 하며, 클러치 작동도 전기 신호에 의해 제어되는 것 같습니다.

E클러치와 전자에어 스로틀을 채택하였다고 한다 

 

 

혼다는 E-클러치 상표 이외에도 클러치 바이 와이어 시스템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으며, 「자동 제어용 자동 모드 M1」, 「수동 라이더 조작용 수동 모드 M2」, 「임시 수동 조작용 수동 개입 모드 M3」의 3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동 모드를 사용하면 왼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시동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왼발로 변속 페달을 조작하기만 하면 기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원심 클러치가 있는 Super Cub만큼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모드에서도 클러치 레버를 꽉 쥐면 자동으로 수동 개입 모드로 들어가 클러치를 임의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 레버에서 손을 떼면 다시 자동 모드로 돌아갑니다.

수동 모드에서는 스로틀만 조작하여 자동으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클러치 조작에 따라 스톨 할 수 있으며, 기존의 클러치 조작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클러치의 장점은 레버 조작이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와이어가 끊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수동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도 좋기 때문에 향후 중소형 배기량 차량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클러치 레버의 바닥에는 피스톤과 스프링이 설정된 실린더 (131)가 있습니다. 이것은 반력을 발생시킵니다. 

이것은 액츄에이터(50A)를 나타낸 것으로, 모터(52)는 오일 압력을 제어하고 클러치를 작동시킨다.
계기판에는 클러치 모드 디스플레이와 같은 기능이 포함됩니다.

 

 

참조:위바이크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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