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행 가기전 나라별 필수어플

반응형

여행가기전 나라별로 필요한 필수어플을 체크해서 

미리설치해보고 실행준비하고 떠나자~~~

트립어드바이저 :  전 세계 사람들이 남긴 맛집, 숙소 후기들을 한 눈에 비교하고 볼 수 있어 추천하는 앱!

여행의 고수 출입국 신고서 : 국가마다 다른 출입국 신고서를 작성가능하고 인터넷 연결없이 비행기에서 확인 가능해 여행 전 다운받아가야하는 앱 중 하나입니다.

trabee pocket : 여행 경비를 정리하기 좋은 앱으로 현지 환율을 적용한 금액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환율계산기플러스 :  금액만 입력하면 최신 환율을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중 돈 계산하기 용이한 어플이에요.

 

파파고 : 여행 중 꼭 필요한 언어 번역 앱!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음성 번역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그 중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주는 '언어 감지' 기능이 굉장히 편리해 무조건 다운받아 가야해요!

 

구글 지도 : 구글맵스는 전 세계에서 쓸 수 있는 지도 어플로 길을 찾을 때뿐만 아니라 여행 명소나 맛집 등의 유명 스팟을 리뷰와 평점에 따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가 안 터질 때를 대비하여 지도를 미리 다운받으면 인터넷 연결 없이 이용 가능해요.

트래블월렛 :  원하는 만큼 외화 충전, 환전이 가능한 어플로 주요통화들은 환전 수수료가 무료로 추천하는 앱이에요.

우버 : 해외국가 공통 차량 공유 서비스 앱으로 한국의 차량 공유앱과 비슷한 기능을 해요. 도착지를 직접 지정하기 때문에 예상 택시비를 확인할 수 있고, 의사소통이 잘못되어 엉뚱한 목적지로 가게 되는 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 도착하여 급하게 이용할 때를 대비해 국내에서 미리 결제 카드 정보를 입력해둘 것!

 yelp : 현지인들이 많이 쓰는 맛집 안내 어플로 리뷰 수가 많아 신뢰가는 앱입니다. 특히 다양한 필터 기능이 유용한데, 현재 영업 중인 식당만 보여준다거나 가격대별, 거리별로 필터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opentabel : 예약이 필수인 맛집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맛집 예약 어플로 고급 레스토랑을 예약할 때 유용한 어플이에요.

simon : 미국 많은 아울렛들이 SIMON 계열이라 어플을 받아놓으면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답니다.

lyfr :  미국 택시 어플로 종종 할인 쿠폰을 주는데 쿠폰을 이용해 저렴하게 택시를 탈 수 있어요.

 오미오 : 육로 이동이 많은 유럽 여행시 필수로 필요한 어플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유럽내 비행기, 기차, 버스등 여러 교통수단의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도 되며 유로, 영국 파운드, 스위스 프랑, 달러 등 원하는 화폐로 결제가 가능해 유럽 여행시 필수 어플!

씨티맴퍼 : 주로 유럽 시내에서 길을 찾을 때 유용한 씨티맴퍼는 도보, 자전거, 공유 킥보드,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거의 모든 대중교통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가 지원되며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교통수단별 경로와 최적의 경로, 소요 시간 및 교통 비용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호스텔월드 : 유럽 호스텔을 이용할 시 필수 어플로 호스텔 에약 후기 확인 어플 중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숙소가 비싼 유럽 여행시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는 어플이에요.

스투비플래너 : 유럽 여행 일정관리 어플로 최고인 앱으로 공동 작업자와 동선짜기, 예산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랩 : 우버와 비슷한 차량 공유 어플로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차량 공유어플 중 하나에요. 사용방법은 우리나라 차량 공유어플과 비슷합니다.

 

배달k : 베트남에 있는 한식당 배달 어플로 여행 중 한국 음식이 땡길 때 주문하면 좋아요. 국내 배달 어플과 사용법이 비슷하답니다.

 

vexere : 슬리핑버스, 밴등을 예약할 수 있는 앱으로 앱 내에서 버스 종류와 내부 사진까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nemo 베트남어 : 자주 사용한 베트남어 100문장을 정리해둔 어플로 정확한 발음을 들려줄 수 있어요.

 

 

이티고 : 호텔 레스토랑 타임 세일을 알려주는 앱으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식당 예약도 가능해요.

 

볼트 : 우버, 그랩보다 저렴한 어플로 한국 차량공유앱과 사용법이 유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단 주말, 피크시간에는 잘 안 잡힐 수 있습니다.

 

gowabi : 마사지, 스파,네일, 속눈썹등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태국 내 다양한 뷰티샵을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앱으로 캐쉬백 되는 곳도 있어 유용해요!

 

푸드판다 :  그랩 푸드(Grab Food)와 더불어 태국의 양대 배달앱으로 그랩 푸드보다 음식점 수는 적지만 보다 저렴한 금액도 음식도 배달을 해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japan transit planner : 가고 싶은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경로를 추천해주고 환승시 비용이나 소요시간까지 알려주는 교통 어플로 대중교통이 어려운 일본여행시 필수로 다운로드해야하는 어플이에요.

타베로그 : 일본 맛집을 찾아볼 수 있는 어플로 다양한 식당의 현지인들의 찐 리뷰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payke : 바코드를 인식하면 상품정보를 번역해주는 앱으로 돈키호테나 편의점에서 쇼핑을 할 때 유용한 어플이에요. 일본 이외에도 홍콩이나 대만에서도 활용 가능한 어플이라 두루 사용 가능합니다.

 

재팬 오피셜 트래블 : 관광 명소, 면세점 정보, 식당, 체험, 숙소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일본여행 만능어플입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의정원  (1) 2024.02.06
다산생태공원  (0) 2024.02.06
정약용 유적지  (0) 2024.02.06
방콕여행팁  (1) 2024.01.25
가볼만한곳 사찰 봉선사  (3) 2023.07.28